환경 파괴 없는 지속 가능한 라텍스 수확
천연 라텍스는 고무나무 껍질(Hevea Brasiliensis)에 있는 유백색의 액체에서 추출됩니다.
이 수액은 박테리아와 곤충으로부터 나무를 보호합니다.
고무나무 재배 농부는 나무껍질을 조심스럽게 벗겨내고 나무 주변에서 소용돌이 모양으로 자라는 라텍스 수액관을 노출시킵니다. 라텍스는 나무 옆면을 타고 흘러내려 용기에 모여지게 됩니다.
한 나무에서 하룻밤 사이에 150그램을 수확할 수 있으며, 킹사이즈 코어 1개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1600그루의 나무가 필요합니다.
한 헤베아 브라질리엔시스(Hevea Brasiliensis) 나무에서 라텍스 생산 속도가 느려지기 전까지 일반적으로 약 30년 동안 수확할 수 있습니다. 생산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한 시점에 늙은 나무는 베어내고 재배지에 새로운 고무나무를 심어, 한 사이클이 완료됩니다. 고무나무는 질 좋은 목재로 여겨져 가구나 다른 목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.
고무나무는 특정한 미세기후를 필요로 하며 남미에서 유래되었습니다. 오늘날 그들은 주로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열대지방에서 발견됩니다.
고무나무는 기후 때문에 열대지방이 아닌 지역에서는 자랄 수 없습니다. 따라서 모든 ‘서구지역 라텍스(Western Latex)’는 석유 기반 제품이거나 수입 라텍스를 사용하여 제조됩니다.